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조리부사관 11학번 정경아
내용

안녕하십니까. 11학번 졸업생 정경아입니다.

 

저는 현재 화천에서 군복무 하고 있는 조리부사관입니다.

 

 

저의 학창시절은 정말 강인한 군인의 특성과 거리가 먼 평범한 소녀 였습니다.

끈기도 부족했고 투정도 심하고 마냥 애였습니다.

 

처음에 제가 군인을 하겠다고 했을때 다들 의아해 했습니다.

 

너가 군인을 할수 있겠냐고 걱정을 했죠. 하지만 어렸을때부터 군인을 많이 봤고 존경을 해왔는데 대학졸업을 앞두고 제미래를 생각해보게되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조리부사관이라는게 있다는것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조리를 전공하였고 전공을 살려 가야겠다는 마음을딱 먹고 부사관준비를 하였습니다.

 

한번의 불합격을 겪고 두번째에 합격을 하여 입대를 하게되었습니다. 남자들이라면 꼭 가는 군대였지만 막상 여자인 제가 간다고 생각하니까 기분이 굉장이 이상했습니다.

 

그렇게 20주 가까이 되는 훈련을 받고 하사로 임관하던날 그기쁨은 말로 설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정말 힘들기도 했고 내자신을 이겨냈다는 생각도 들고 제 인생의 전환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그이후 2년이 넘는 군생활을 하면서 느낌점은 요즘 군대도 음식메뉴가 많이 다양한데 군 단체급식에 대해 발전방안을 고민하여 군대에서의 유능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조리과 후배님들에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의무복무를 해야하는 남자들은 보통 1학년을 마치고 입대를 하는데 그 1년동안 자격증 취득과 같은 자기발전에 노력 하여서 군복무를 전공과 맞게 하여 의미있는 군생활을 보냈으면 좋겠고 군대에 깊은 뜻이 있는 후배님들도 잠재역량을  키워 ,또 입대이후에도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기회가 많으니 군에서 꿈을 키워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관광외식조리과 후배님들 화이팅 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원주 한태리퓨전레스토랑 아담 09학번 김현구
다음글 [SK(주)네트웍스워커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08학번 김용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