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띤띤' 변희정 선배
내용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관광외식조리과 18학번 졸업생 변희정 입니다.

 

2. 학창시절

정말 열심히 살았던 것 같습니다. 학점관리는 기본으로 했으며, 그 외에 학교에서 진행하는 특강, 공모전, 경진대회 등 모든 행사에 대부분 참여하였으며, 좋은 성과를 얻은 적도 많았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것을 보고 배우며 성장할 수 있었으며, 그 시간들 덕분에 현재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관광외식조리과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서울에 위치한 띤띤이라는 베트남 음식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5.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2019-하계 해외 현장실습을 호주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그 때, 호주에서 먹었던 쌀국수의 맛이 인상 깊었습니다. 평소 쌀국수를 좋아하지 않는 저였기에 더욱 놀라지 않을 수 없었으며, 그 후에 베트남 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본 직장(띤띤)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6.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에 대해 말씀 해주세요.

사람들의 행복감 향상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항상 신경을 기울여 음식을 만들고 있으며, 맛있게 먹는 사람들을 보며 저도 덩달아 행복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어쩌면 요리사는 행복을 전하는 사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7. 앞으로의 포부와 꿈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본 직장(띤띤)에서 적어도 1년은 근무할 계획이며, 그 후에도 끊임없이 도전해 많은 것을 배우고 제 사업을 하는 것이 최종 꿈입니다.

 

8.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대학생활의 경우 필수적으로 수행해야하는 학과 과제, 시험공부뿐만 아니라,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활동(공모전, 경진대회 등)도 최선을 다해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취업을 하시게 된다면 직장에 출근할 때, 정해진 출근시간보다 1시간 일찍 출근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선임들의 예쁨을 받기 위해서가 아닌 본인을 위해서입니다. 남들보다 1시간 일찍 출근하여 근무하는 것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렇게 생각한 하루 1시간이 모여 24시간 하루를 형성하고, 또 그 시간들이 모여 1, 10, 본인의 멋진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꼭 한 번쯤은 실천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학(大學)이라는 큰 곳에 오신만큼 크게 배우고 느끼며, 눈에 띄게 성장한 인재로 졸업하는 한빛인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곤지암리조트' 조현준 선배
다음글 '바이킹스워프' 김영재 선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