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게시판 보기
제목 밥숟가락으로 정말 쉽게 만드는 간단요리
내용


REAL AND SIMPLE!

세상에서 가장 간단하고 맛있는 완소 요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포털 사이트의 요리 게시판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단어, 바로 ‘간단 요리’입니다. 귀한 식재료로 공을 들여 만든 요리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하지만 집에서 매일 그런 요리를 만들어 먹는 건 너무 버거운 일이에요. 그리고 꼭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 요리만이 좋은 요리라고 단언할 수도 없지요.
《간단 요리》는 건강한 식생활을 꿈꾸지만 요리에 높은 장벽을 느끼고 힘들어하는 독자들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레시피가 가장 좋은 레시피’라는 생각에서 출발해 우리나라 어느 가정에서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만을 엄선했습니다.

1. 가장 많이 쓰이는 레시피가 가장 좋은 레시피
맛있는 건 먹고 싶은데 거창하게 요리하긴 귀찮을 때. 매일 밥 하는 게 부담스럽게 느껴질 때. 소박하고 깔끔한 밥상, 누구나 쉽게 만드는 실속 있는 레시피가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매일 거창한 요리를 고집할 필요는 없어요. 스트레스 받지 말고 언제 어디서든 뚝딱 차려 먹는 실속 레시피를 활용해 보세요.
《간단 요리》에서 소개하는 모든 요리는 만드는 시간은 1시간, 만드는 과정은 여섯 단계 이하로 끝나요. 또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만을 사용해 언제 어느 집에서든 활용할 수 있고, 만드는 법이 간결해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2.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 레시피
만드는 방법은 간편하지만 맛만큼은 비범할 수 있도록 모든 메뉴를 《이밥차 요리연구소》에서 꼼꼼하게 연구하고 검증했어요. 장조림으로 후다닥 만드는 ‘골동면’, 춘장과 양파만 있으면 뚝딱 완성되는 ‘춘장채소볶음’, 통조림 팥으로 만드는 달콤한 ‘단팥죽’ 등 90여개의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어요. 재료는 가볍게, 복잡한 요리 과정은 포인트만 살리고 단순하게 개량해 쉽게 좋은 맛을 낼 수 있도록 했어요.

3. 어떤 이의 주방에서도 빛을 발하는 밥숟가락 계량
《간단요리》는 우리 주방 살림에 꼭 맞는 계량법을 사용해 특별한 도구 없이도 레시피를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우리에게 낯선 계량스푼과 계량컵 대신 '밥숟가락'과 ‘종이컵’을 이용하고, ‘국물요리’와 ‘반찬요리’의 레시피는 2인분 기준으로, 나머지 파트의 레시피는 모두 1인분을 기준으로 정리해 혼자 먹을 때도, 여럿이서 먹을 때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4. 낭비 없는 알뜰한 식생활 제시
낭비 없는 알뜰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미니멀한 주방을 제시합니다. 짜임새 있게 장을 보고, 식재료를 보관하고, 보다 편리하게 요리하는 다양한 노하우가 담겨있어요.

■ 이밥차 요리연구소
2010년 1월 창간 후 곧바로 서점 잡지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서점가를 떠들썩하게 만든 월간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이밥차)》. 밥숟가락 계량을 도입한 최초의 한국형 요리잡지이자 대한민국 1등 요리 잡지예요.

《간단요리》는 눈으로 감상하는 요리가 아닌 직접 따라하는 요리를 만들겠다는 《이밥차》의 실용정신이 담겨 있는 책이에요. 비싼 재료로 오랜 시간을 들여 만든 요리도 물론 좋지만, 매일 밥상을 차리며 찾게되는 건 단순하고 깔끔한 '간단 요리'죠. 그래서 《간단요리》는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누구나 간단하게, 하지만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연구했어요.

조리시간은 1시간 이내로, 요리과정은 6단계 이하로, 재료는 간단하게, 복잡한 요리는 맛은 살리고 최대한 단순하게 만든다. 이 목표 아래 《이밥차 요리연구서》에서 모든 레시피 하나하나를 고심해서 개발하고 꼼꼼하게 검증했어요. 일상식으로 많이 찾게 되는 친숙한 요리부터 집에서 쉽게 만들 엄두를 내지 못했던 외식메뉴까지, 90여품의 레시피가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스타일로 재탄생됐어요.

요리에 자신이 없는 초보자부터 바쁜 일상 속에서 집밥을 그리워하는 직장인과 자취생, 매 끼 챙기는 게 힘이 드는 주부들까지. 《간단요리》는 가장 친근하고 든든한 요리책이 되어줄 거예요. 

파일
작성자 호텔조리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비하인드 더 키친 도어 - 현대 음식 문화를 선도하는 전 세계 유명 쉐프, 파티시에, 칵테일 제조 전문가들의 성공 스토리
다음글 매일매일 채식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