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게시판 보기
제목 양출 채소 레시피(Yangchul vegetable recipe): 뿌리, 줄기 채소편
내용

〈양출 채소 레시피〉는 채소 요리를 다루지만 비건도, 건강식도 아니다. 채소가 주재료일 뿐 육류, 해산물, 유제품, 달걀 등을 자유롭게 사용한다. 저자인 양출서울의 김승미 대표, 송호윤 셰프는 매주 농장에서 공수한 제철 채소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면서 우리가 잘 모르는 채소에 대해 이야기하고 채소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접시에서 조연으로 머물던 채소를 주연으로 끌어내 채소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그들의 목표이다.

〈양출 채소 레시피〉 뿌리?줄기채소 편에서는 감자, 고구마, 양파, 당근, 무, 비트, 우엉, 연근을 활용한 34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양출 채소 레시피〉의 공통적인 특징은 재료도, 조리법도 쉽고 간단하지만 뻔하지 않고 참신하다는 것이다. 여기에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플레이팅까지 더해지니 누구나 한 번쯤은 따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

이 책은 단순한 레시피 북이 아니다. 채소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결과적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나온 레시피를 토대로 자유롭게 시도하다 보면 어느 순간 채소의 다채로운 매력에 빠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모든 식습관도 긍정적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보는 당신의 일상에도 채소가 천천히 스며들기 바란다. 

 

파일
작성자 호텔조리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오늘의 키토 집밥
다음글 다시의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