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서울총각네 취직) 17학번 조*준
내용

(회사소개)

서울총각네는 전국에 있는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업체의 생산지 및 현장을 직접 찾아가 사진과 영상촬영을 통해 업체를 흥보하고 또 저희가 진행하는 네이버 스토어나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통해 직접 판매도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 입니다. 또 강남 신사역에서 유튜브 및 영상촬영이 가능한 렌탈스튜디오도 함께 운영 중에 있습니다.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서울총각네에서 pd 및 포토그래퍼 역할을 맏아 근무를 하고 있는 사진작가 조*준 이라고 합니다.

 

 

2. 학창시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랑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놀 때는 미친 듯이 놀고, 또 공부를 해야 할 때는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그렇게 군복무를 하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앞으로의 미래와 제 가치관 신념들이 자리 잡히게 되었고, 복무가 끝나고 춘천에 위치한 웹에이전시 회사에서 촬영과장이라는 직책을 맡아 사진작가로서의 첫 발걸음을 걷게 되었습니다.

 


3. 관광외식조리과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저는 초등학생 때부터 제과제빵을 공부했습니다.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 집에서 홈베이킹을 하며, 각종 체험도 나가보고 그렇게 제과제빵사의 꿈을 키워 나갔습니다. 처음에는 대학교에 진학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다니며 생각이 바뀌었고, 그렇게 여러 학교와 관련 학과를 찾아보던 중 한림성심대 관광외식조리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자사 내에서 PD 와 포토그래퍼 라는 직책을 맏고 있고, 서브 영상촬영과 메인 사진촬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직장생활을 이미 해오던 중이였고, 전 직장에서도 그리 낮지 않은 직책을 맡아, 업무를 보았습니다. 또래 나이에 비해 높은 연봉을 받기도 했으며, 이직을 준비할 때 러브콜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욕심이 강한 성격을 가진 저에겐 춘천에서의 생활은 제 커리어와 포트폴리오 등등 이 역량이 작게 느껴졌고, 우물안 개구리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크게 놀려면큰 물에서 놀아야 된다는 말이 있듯이 저는 서울로 이직을 준비하였고, 현재의 자사에서 함께 합을 맞춰나가고 있습니다.

 


6.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에 대해 말씀 해주세요.

 

상업사진도 찍고,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을 다니며 스냅사진도 찍고 있습니다. 사진이라는 하나의 매체와 기술로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 할 수 있으며, 그 과정속에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 속에 모든게 다 좋은 결과는 아니었지만 제 사진을 보고 행복해하거나 좋아해주는 모습을 봤을 때, 자부심과 행복함을 느낍니다.

 


7. 앞으로의 포부와 꿈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정말 욕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분야에서 1%를 찍을거라는 말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처럼 제가 찾아가는 사진작가가 아닌, 제 사진을 보고 저를 찾아와 주는 사람이 되고 싶고,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8.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초등학생때부터 제과제빵을 공부해왔고, 자격증도 다수 취득하고, 관력학과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반죽을 내려놓고, 카메라를 들고 현장을 찾아가고,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조리과에 진학했고, 2년이란 시간을 공부했다고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고 목메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대학생활의 2년의 크기는 앞으로의 미래에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을 잘 살려 진학하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어도 본인이 하고 싶고 원하는게 무엇인지 잘 생각해서 앞으로의 방향을 정하고, 욕심이 있다면 끊임없이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의 후배님들이 나중에 대표님들이 되어 명함을 주고 받으며 인사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1년도 졸업생 함*현
다음글 (주) 조은 시스템 종합리조트 및 골프클럽 운영산업체